본문 바로가기

ㄴ생활 기기리뷰

가정용 스팀기 - 생각보다 쓸만한 스팀 청소기

반응형

이사 전/후로 청소해야할 일이 많을것 같아서 구매한 중국산 스팀 청소기입니다.

 

가격은 7만원대(스팀분사 조절불가)~8만원대(스팀분사 조절가능) 사이. 

 

박스포장은... 솔직히 신뢰가 안가게 생겼네요. 꽤 튼튼해보이는 보관 가방이 딸려옵니다.

(큐텐, 알리에선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구성물은 스팀기 본체, 매뉴얼, 청소용 솔, 직분사기, 분사 노즐 (과 호환되는 고무링), 극세사 걸레, 라텍스 청소장갑, 청소용 세제, 건전지입니다. 세제는 특이하게 저 안에 가루약품이 들어있고 물에 녹여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매뉴얼. 기본 사용법은 어느정도 괜찮긴 한데 나머지 유지,보수에 대한 설명은 상당히 불친절한 편입니다 (아직도 건전지는 왜 넣어줬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2600w라는 것. 알리나 큐텐에서 사은품으로 보내주는 돼지코는 저가형 2000~2500w 까지 버텨주는 제품이라 그냥 꽂아서 썼다가 돼지코가 녹았다는 리뷰가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직접 코드를 잘라서 개조하거나 좀 비싼 변환 어댑터를 구매하셔야 할듯 싶습니다.

 

우선 긴 노즐을 끼워서 사용해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o링 결착이 잘못되면 새어나오는 뜨거운 물이나 증기에 크게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제대로 보면서 잘 밀봉됐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물은 호스로 공급됩니다. 대충 1L 물병에 꽂아넣으면 약 5분정도 풀로 분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물이 없으면 즉각 기계에서 연기가 나고 탄내가 나는등 상당한 무리가 가기때문에 사용하시면서 물 잔량을 계속 체크해주시거나, 아예 큰 통에 꽂아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용 준비 완료된 상태. 

솔직히 기계는 약간 불안하게 생기고 마감이 거칠어서 작동이 될까 사용전에 걱정되긴 하더군요.

약 30초 후부터 스팀이 공급되기 시작합니다.

 

직분사는 아직 해본적이 없고, 연장 노즐을 통해서 분사하면 대충 근거리 (2CM 정도) 에서 약품 사용없이 순수하게 스팀 압만으로 물때정도는 청소가 가능합니다. 스팀 온도는 초기에는 꽤 뜨거운것 같은데 약간 금방 식는 느낌. 스팀만으로 화장실 청소를 마치거나 찌든때나 곰팡이를 제거하는건 약간 무리고 적절한 세제를 같이 이용해줘야 제대로 됩니다.

 

사용 소음이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야간에는 도저히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

 

창틀청소는 상당히 효과적이었습니다. 솔을 이용해 애벌청소후 물기제거-> 마지막 일반스팀 청소로 하니 꽤 더러운 상태의 창틀도 상당히 쉽고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더군요.

 

이걸로 세차를 하는 분도 계신것 같은데... 사실 바이크까진 어떻게 가능할것 같은데 차를 세차하기엔 대량으로 공급해줘야하는 물과 전기, 그리고 사용시간의 제한(30분당 10분 이상의 냉각 요구)때문에 차에 쓰기엔 조금 많은 근성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곳이 

창틀 (꽤 훌륭하게 닦임)

방충망 (꽤 깔끔하게 청소 가능)

화장실 (약품과 충분한 뒷마무리 필요)

선풍기 날개 청소 (물로 닦는것보다 빠르고 간편하지만 꼼꼼하게 청소해줄 필요가 있음. 일부 먼지가 날개에 들러붙음)

세탁기 세제통 (그럭저럭 깔끔하게 닦아짐)

이정도네요.

 

결론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가정용 청소도구. 기본적인 청소스킬이 있는 분들이 써먹기에는 여러가지로 요긴한 도구 같습니다. 세팅의 귀찮음과 물공급 등을 감수하실수 있는 분들은 하나쯤 구매하셔도 괜찮으실듯 싶네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AtkwN0

 

68.27US $ 66% OFF|주방 자동차에 대 한 최고의 스팀 청소기 2600W 다목적 전기 증기 청소기 휴대용 휴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ps. 화장실 청소는 스팀만 쏘면 오히려 곰팡이등이 더 번식할 우려가 있습니다. 약품을 이용한 세척과 청소후 찬물을 뿌려주고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주는 절차를 거쳐야지. 그냥 스팀만 잔뜩 뿌리고 물기제거등을 게을리하면 오히려 불어나는 곰팡이에 고민하게 될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ps2. 웃긴게 메인 스팀선은 고급 케이블타이로, 전원선은 철사줄로 묶어서 재활용이 가능한데. 물관만 재활용 불가능한 꼬다리 자른 케이블타이로 묶어놔서 물관을 묶어서 보관하기위해 다른 철사줄같은게 필요합니다. 대체 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