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ㄴ세상사는 이야기

블리자드. 중국 웨이보에 '우리나라의 자존심을 지켜' 해명 파문.

반응형


레딧에서 최근 홍콩 게이머의 발언에 대해 그랜드 마스터 자격 박탈, 상금 몰수와 해설자 해고로 문제가 된 하스스톤 대회에 대해서 블리자드가 웨이보에 공식입장을 밝힌것을 캡쳐해오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웨이보 원문 : https://m.weibo.cn/detail/4425102583830722





해석 원문 : https://www.reddit.com/r/Blizzard/comments/dfju24/blizzard_condemning_blitzchung_on_its_offical/


레딧의 유저가 해석한 바에 따르면 (번역기를 돌렸을때도 비슷한 결과로 번역되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지난주 하스스톤 대회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강력한 분노와 비난함을 밝히며. 대회에서 이렇게 개인의 정치적 의견을 확장시키는데 반대한다.

또한 BlitzChung 선수를 대회에서 밴, 해설자를 해고하며. 항상 자국(중국)의 자존심을 지키기로 결정했다는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레딧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 번역문이 퍼지며 대단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블리자드의 평소의 PC함에 대한 옹호와는 다르게 중국쪽의 눈치를 보는 이번 검열로 다양한 비난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미국의 국회의원들까지 비난하기 시작하고, 레딧등에서 블리즈컨의 보이콧 의견까지 나오는 와중에 밝혀진 이번 블리자드측의 웨이보로 인해 논란이 더 가중될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