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ㄴ간단 생활정보

휴게음식점 위생교육 온라인으로 듣기

반응형

음식점, 카페, 편의점을 차리려는 분이나 이미 차리신 분들은 휴게음식점 위생교육을 이수하라는 통보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자영업자의 특성상 이 시기에 가게를 비우고 지정된 곳에서 교육을 받기란 어려운 일이죠. 이런 분들은 한국 휴게음식업 중앙회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교육을 수강하실수도 있습니다.

 

교육일시

교육 사이트는 매년 5월 중순경에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열립니다. 교육 가능 기간은 매년 5월~ 말일까지입니다.

 

교육사이트

https://www.efaedu.or.kr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온라인 위생교육

휴게음식업 기존 및 신규영업자, 자판기영업자 온라인 위생교육, 교육일정, 전국지회 안내, 소식, 법률자료 제공 등

efaedu.or.kr

위 링크의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온라인 위생교육 홈페이지에서 교육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휴게음식업 중앙회의 온라인 위생교육 사이트에서는 엣지를 제외한 익스플로어 10과 크롬 브라우저의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회원가입이 초기화되니, 기존에 강의를 들으셨던 사업자분도 꼭 휴게음식업 교육 사이트에 새로 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및 강의 듣기

화면 윗쪽의 메뉴바, 혹은 메인화면의 회원가입 안내를 눌러주시고.

교육과정에 맞는 버튼을 누르시고 개인인증을 합니다.

 

기존영업자 분들은 개인인증 후에

대표자 이름과 지역을 검색할경우 본인이 운영하는 사업장 목록이 나옵니다.

선택하시고 기타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휴게음식업 위생교육 온라인 교육신청 하기

 

교육신청은 화면 위쪽의 메뉴바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 비용은 20,000원 이며. 신용카드, 이체, 핸드폰 등 어지간한 결제 수단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휴게음식업 위생교육 온라인 위생교육 듣기

수강신청한 강의는 나의학습방 메뉴에서 수강하실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경우 공지사항의 해결책을 보고 팝업창을 해제해주시면 대부분 해결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휴게음식업 온라인 위생교육을 신청하시면 약 2주의 수강기간이 주어지는데. 그 전에 강의를 꼭 들어주셔야 합니다.

기간이 지날경우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1회 교육기간을 연장할수 있는데. 그 기간도 지난다면 더이상 강의를 들으실수 없습니다.

 

기존영업자는 위와 같이 식품위생법, 식중독 예방, 노사관계 관련 강의를 들어야 합니다.

 

문제는 딴짓 하지 말라고 강의를 분할해서 매번 다음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데다가. 과정을 넘어갈때 대리수강을 막기 위해 핸드폰으로 인증하는 과정 (2019년부터 휴게음식점 교육에 도입)이 있어서 여러가지로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모든 강의를 들으신 후에는 학습평가를 하셔야 하는데. 대부분 상식선의 문제가 나오는데다, 틀려도 답을 계속 다시 선택할수 있게 되있습니다. 사실상 형식에 가깝죠.

 

휴게음식점 교육을 마친후 수료증 출력하기

휴게음식업 온라인 위생교육을 마치면 목표인 수료증을 출력할수 있습니다.

 

학습평가를 마치신 후 바로 위생교육 수료증을 출력하실수도 있지만. 프린트가 없는 컴퓨터에서 휴게음식점 위생교육을 완료하셨다면. 아무때나 나의 학습방 메뉴로 가시면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사이트를 통해 휴게음식점 위생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수료증을 출력할수 있습니다.

 

휴게음식점 사업자는 매년 보건증 (근무자 전원)과 온라인 교육 수료증을 갱신하지 않으면 벌금이 나올수도 있으니. 가능한 기간 내에 수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