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ㄴ간단 생활정보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반응형


티스토리는 공식적으로 상/하단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있지만. 사이드바, 카테고리 부분에 애드센스를 넣는건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직접 수정해서 넣으려면 뭔가 어렵고 난감하기 마련인데요. 꽤 간단한 방법으로 티스토리의 사이드바 부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수 있습니다.





우선 애드 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 광고 단위 메뉴로 들어가서 사이드 바 부분에 들어갈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추가해줍니다.


수직형을 많이들 다시는데, 저는 직각형을 달기로 합니다.

이름, 광고 형태, 크기를 결정해주고 완료를 누르면.


이런 광고 코드가 나옵니다.

1번 버튼을 눌러서 코드를 복사해주고 2번의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 메뉴-> 플러그인 메뉴를 들어갑니다.

플러그인 메뉴 우상단의 검색 부분에 배너를 검색해주면 배너 출력이라는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시 블러그 관리 메뉴에서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에 들어가면

이미지 배너출력과 HTML 배너출력이라는 두가지 플러그인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할 것은 HTML 배너 출력입니다. + 버튼을 눌러서 사이드바 부분에 배너 출력을 추가해줍니다.



1번 버튼으로 광고를 달고 싶은 위치로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2번 버튼을 눌러서 편집을 눌러주면.

이런 메뉴가 나옵니다. 플러그인 이름은 적당히 지어주고

HTML 소스 부분에 붙여넣기를 눌러서 아까 만들어준 애드센스 광고 소스를 붙여넣어 주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드바 부분에 광고가 출력되기 시작합니다.


직접 HTML을 만지는게 좋지만 귀찮은 경우에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부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최근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의 대부분은 사이드바를 화면의 최하단으로 밀어버려서 조회는 별로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빈공간으로 두는거 보다는 뭐라도 넣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