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ㄴ간단 생활정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교 배정. 학구도와 검색으로 쉽게 알아보기.

반응형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되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새 학교 배정등을 알아보시기 마련인데요.


복잡하지 않은 두가지 방법으로 자녀의 배정받을 학교에 대해서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1.

우선 첫번째는 한국교원대학교 지방교육재정투자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학구도 안내 서비스입니다.


학구도 안내 서비스 바로가기 :

https://schoolzone.edumac.kr/main/main.do




(메인 화면을 건너뛰고 지도에서 바로 검색하기 : https://schoolzone.edumac.kr/gis/gis.do )



이곳은 지도와 검색을 통해 학구도에서 배정받을 학교와 배정 지역에 대해서 쉽게 알아볼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에서 취학전 절차, 학교 목록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자녀가 학교를 배정받기 전에 쉽게 참고하고 준비할수 있게 해줍니다.


검색으로 인근 배정구역과 근린 학교 목록까지 학군별로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2.


두번째는 네이버 검색중 부동산 메뉴에서 제공하는 학군 검색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2016년에 처음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 아직까지도 업데이트 없이 초등학교 배정만 안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는 현재 구판/신판이 제공되고 있는데. 구판 매물보기가 좀 더 학교배정을 알아보기 편합니다.


구판 네이버 매물보기 바로가기 : https://land.naver.com/article/index.nhn



구판에서는 지역 리스트를 클릭한후

빨간색 원이 쳐진 초등학교 학군정보를 눌러주면 학군별로 지도가 나뉘어집니다.

학군정보 더보기를 누르면 학급당 학생수/총학생수/교원수등 상당히 상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신판에서는 보는법이 조금 다릅니다.


네이버 부동산 신판 바로가기 : https://land.naver.com/


지역을 선택하고 빨간원 친 곳에 있는 학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지역으로 지도를 줌인해주면.

초등학교 위치가 지도상에 표기되는데. 원하시는 초등학교를 클릭하면 배정 학군과 학교별 상세 정보가 제공됩니다.



그 외에 매물을 선택했을때 학군정보에서 배정받을 초등학교와 학교의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서비스의 편의성 면에서는 네이버 부동산의 학군 정보가 압도적입니다만. 아쉽게도 현재까지는 초등학교 외에는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학교 배정은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알아보시면 좋으실듯 하고 중학생 학교 배정, 고등학생 학교 배정은 학구도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할듯 싶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한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